본문 바로가기

Altum/Diary

환수를 못하다.. (자흡식 펌프 고장 한일 pa-75)

수조가 11개 입니다.

환수시 자흡식펌프로 물을 빼고 3단하우징으로 직수 하고 있습니다.
주말에 물을 빼다가 흑사가 조금 들어가더니 펌프가 멈추더군요..
펌프를 분해하려 온갖 방법을 다 써봤지만 분해가 안되더군요

결국 오늘 as센터 방문해서 펌프기 반은 뿌시면서 나사를 풀어서 분해해보니.. 이물질은 별로 없고 모터쪽 코어? 부분이 고장난거같다면서 교체해야할거같다고 놓고 가라하시네요.. ㅠㅠ유상시 3만원.. ㅠ 구입한지 4달밖에 안됐는데 1년 무상as기간인데... 잘좀 부탁드린다 하고 사무실와서 일하는중...as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.
새상품 교환해주신다고 하시네요.. 그래도 1~2주일 걸린다고.... 
그래서 인터넷으로 조금전에 동일제품으로 하나 더 주문했네요
내일 당장 환수해야할꺼같아서요..
그냥 서브로 하나 더 가지고 있다가 고장날경우 바로 교체해서 환수 할수 있는 시스템(?)이 되었습니다.
돈은 2배로 깨졌네요 ㅠㅠ

요 몇일 환수 안해주니 몸은 편한데 수조를 볼때마다 맘음 편치가 않네요.. ^^;


참고로 자흡식펌프는 한일 pa-75제품